본문 바로가기
list

카카오페이지 캐시 수수료없이 충전하기

by 뷰22 2022. 6. 5.

이번 달에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 충전하려고 하셨던 분이라면 아마 놀라셨을 겁니다. 캐시 10,000원 충전에 수수료가 붙어 결제 금액이 12,00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구글의 인앱결제 수수료 인상 때문입니다. 20%나 되는 수수료가 부담스럽다면 수수료 없이 캐시를 충전할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 수수료 없이 충전하기

 

카카오페이지는 보통 휴대폰에서 앱으로 보기 때문에 충전도 앱에서 그냥 할 겁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 충전을 하고자 하면 아래와 같이 수수료 20%가 포함된 금액이 표시됩니다.

소장권이 100원이라고 할 때 10화 보는데 이제는 1,2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그런데 소설 10화 정도는 금방 읽게 되잖아요. 200원은 큰 금액이 아니지만 10화가 아니라 100화, 200화, 300화... 이렇게 많은 소장권이 필요할 때는 수수료로 결제해야 하는 금액이 만만치 않게 커집니다. 

 

앱-결제창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앱 결제창

 

그러면 결제 수수료 없이 캐시를 충전할 수는 없을까? 방법이 있습니다.

수수료 없이 캐시를 충전하려면 앱이 아닌 PC 또는 모바일 웹에서 충전하면 됩니다. 언뜻 귀찮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20%나 되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캐시 충전 방법

1. PC에서 카카오페이지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2. 본인의 카카오페이지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3. 화면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을 누르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캐시 금액이 표시되며  밑에 캐시 충전 항목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결제창
카카오페이지 PC 결제창

 

4. 캐시충전을 선택하면 캐시 충전 금액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앱에서의 결제 금액과 달리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고 앱에서와 같이 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충전하면 됩니다. 

 

PC에서의 결제 방법은 앱에서의 결제 방법과 차이가 없습니다. 그저 결제를 모바일 앱에서 하냐, PC에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결제 수수료없이 카카오페이지를 캐시를 충전하고자 할 때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