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st

운동화 실내화 부츠 등 신발 버리는 방법

by 뷰22 2022. 4. 13.

신발장을 열어보면 신지 않는 신발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 않습니까? 안 신는 신발만 치워도 복잡한 신발장 안에 여유공간이 생길 겁니다. 그런데 막상 신발을 버리자니 어떻게 버려야 할지 헷갈립니다. 더 이상 신지 않는 신발들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운동화, 실내화, 부츠 등 신발 버리는 방법

 

신발은 보통 어떻게 버리나요?

아마 다들 아파트 단지 안이나 주택가에 있는 헌옷 수거함에 버릴 겁니다. 헌옷 수거함에는 옷뿐 아니라 가방이나 담요, 카펫 그리고 신발도 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심코 신발 종류에 해당하는 것은 다 수거함에 버릴 텐데요, 신발이라고 아무 신발이나 다 넣을 수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운동화처럼 천으로 된 재질의 신발류는 헌옷 수거함에 버리면 됩니다. 신발을 버릴 때에는 짝을 맞추어 비닐봉지에 넣거나 운동화 끈으로 묶어서 버립니다.  

 

헌옷 수거함에 넣은 물건들은 수거업체에서 재활용을 하기 위해 가져 가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신을 수 없을 만큼 심하게 망가진 신발은 넣어서는 안 됩니다.

신을 수 없는 운동화는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립니다. 

 

 

운동화-장화-구두
신발 버리는 방법

 

그리고 수거업체에서 가져가지 않는 재질의 신발 종류가 있습니다. 고무 재질로 된 실내화나 슬리퍼, 고무장화, 가죽으로 된 부츠, 샌들, 구두는 신을 수 있는 양호한 상태라 해도 헌옷 수거함에 버리면 안 됩니다.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재질의 제품은 태울 때 유독가스가 나오기 때문에 일반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넣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태울 수 없는 재질의 쓰레기는 불연성 폐기물 쓰레기를 버리는 봉투에 따로 담아 버려야 합니다. 바퀴가 달린 신발도 불연성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립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는 보통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파는 곳에서 팔고 있습니다. 만약 파는 곳을 찾기 어렵다면 해당 거주지의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