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st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5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by 뷰22 2025. 4. 24.

2005년부터 매년 5월에 열렸던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올해 21회를 맞습니다. 축제는 5월 3일에 시작하여 5일까지 열리는데 연휴 동안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여 축제를 즐기며 좋은 추억 쌓기를 바라며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 소개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거리와 광장을 무대로 하여 '안산'이라는 도시를 공공공간예술로 가득 채워왔습니다. 늘 걷던 거리와 풍경으로 무미건조해진 인상 속에서 찰나의 경이로운 순간을 찾아 헤매던 우리에게 다채로운 예술의 감동을 만들어왔습니다. 

올해는 안산의 이야기를 발굴한 제작지원프로그램인 <안산리서치> 공연 2편과 더불어 국내 유수한 거리공연예술단체와 함께 합니다. 그동안 거리의 한편에 머물러 있었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공공간을 조성하고,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강화와 인간과 비인간의 공존을 위한 생태친화적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포스터
안산국제거리극축제

 

 

◈ 개막작

 

1. 모두 함께 한 걸음

서울예술대학교 / 합창 /15분

하나 된 '안산'의 열정! 청년의 도시, 열정의 도시, 미래를 꿈꾸는 도시를 표현하는 청년들의 희망찬 목소리

 

2. 스트릿 온 더 탑

갬블러크루 & 롤링핸즈 / 스트릿댄스 / 15분

'안산의 스포트라이트가 비추는 단 하나의 무대!'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시작을 아릴 독보적인 에너지를 만나볼 수 있다.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유일무이한 퍼포먼스로 안산문화광장의 밤을 열정과 감동으로 채울 예정이다.

 

3. 열정의 조각

예화_플레이밍 파이어 / 불 퍼포먼스 / 15분

삶의 무상함을 인정하라. 중력의 힘을 거역할 때 비로소 우리는 하늘을 향해 비상할 수 있다. 춤은 중력에 저항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몸의 예술이다. 불꽃은 타오르던 청춘과 이별하고 우리 앞에 흩날리는 불꽃들로 하여금 새로운 장을 마주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 폐막작

 

1. 이은결의 일루션 퍼포먼스

컴퍼니 이지 / 일루션 퍼포먼스 / 40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퍼포먼스이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공연으로 모든 관람객들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2. 환상불꽃

한 화이어웍스 / 불꽃놀이 / 15분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불꽃 공연. 강렬한 불꽃부터 계절의 변화를 음악에 맞춘 불꽃, 내년 축제를 기약하는 장엄한 불꽃까지, 황홀한 장면들이 안산문화 광장의 하늘을 수놓는다.

 

 

축제-지도
축제 안내지도

 

 

◈ 어린이 공간

 

1. 숲 속 쉼터 : 침대 

자제기획 / 참여 / 매일 10~ 18시

바쁘고 활기찬 축제 현장에서 잠시의 여유와 쉼을 만끽할 수 있는 침대 공간

 

2. 재미꼴롱정글짐

재미롱 / 팝업놀이터 / 매일 10~18시

무엇이든 놀이가 되고, 어디든 놀이터가 된다! '재미꼴롱 정글짐'은 재미난 꼴(모양)의 놀이터란 뜻으로,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터이다.

 

3. 물 만난 아이들의 첨벙첨벙 물놀이터

고무신학교 / 팝업놀이터 / 매일 10~18시

우리 마을에 커다란 물웅덩이가 배달되었다. 여기저기에서 즐거운 모험이 시작된다! 물 위에 세워진 다리를  아슬아슬 폴짝폴짝, 거미줄을 조마조마 피해서, 징검다리를 성큼성큼 건너 바퀴썰매를 다고 사사삭! 참방참방 첨벙첨벙 물과 하나 되는 물 만난 아이들의 신나는 물놀이터.

 

4. 축제모자 만들기

자체기획 / 만들기  / 매일 10~18시

나만의 개성을 담은 모자를 만들자! 모자에 달린 말풍선에 전하고 싶은 단어를 적어 시민들과 함께 나눠볼 수 있다.

 

5. 대형블럭

자체기획 / 만들기 / 매일 10~18시

거리에 펼쳐진 수많은 대형 블럭들을 자유롭게 쌓아 올려, 자신만의 조형물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하는 체험형 활동. 원하는 형태로 블럭을 조립하고 전시하여 거리 공간을 색다른 놀이와 예술의 장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6. 바닥그림 낙서판

자체기획 / 만들기 / 매일 10~18시

일 년에 딱 3일. 온전히 내 것이 될 수 있는 광장 차도 아스팔트에 내가 상상한 것들을 마음껏 그려볼 수 있다. 딱딱하고 거친 차도 위를 알록달록 달콤한 우리들의 생각을 그려보자.

 

 

댓글